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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Brand Story

전 세계 소녀들이 사랑하는 잇 브랜드 '바비'의 브랜드 스토리

전 세계 소녀들이 사랑하는 잇 브랜드 '바비'의 브랜드 스토리


지금으로부터 50여년 전 혜성처럼 나타난 바비는 1959년 뉴욕 토이페어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그 이후 미국 전역의 어린 소녀들의 사랑을 독차지함은 물론 전세계의 성인과 아이들 모두에게

가장 수집하고 싶은 인형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5년 뒤 전세계를 통틀어 가장 잘 팔리는 TOY로 우뚝 서게 됩니다.



다른 위대한 발명품들과 마찬가지로 바비 역시 마텔의 공동 창업자인 Ruth Handler 의 창의적 시안에서 출발했는데요.

종이 인형을 가지고 어른 놀이를 하는 딸을 보고 소녀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Teenager 인형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착안해,

아기 인형은 많지만 입체적인 10대 외모의 인형이 없다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남편 Elliot Handler와 함께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첫 바비 인형의 생산과 함께 MATTEL은 그 입지를 굳건히 한 동시에혁신적인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여

 소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등 오늘날까지 TOP의 자리를 놓지 않고 있습니다.


작은 플라스틱 패션모델 인형 바비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뮤즈로서, 

패셔너블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뽐내고 120개 넘는 다양한 직업을 통해

여성이 표현할 수 있는 패션과 뷰티, 문화 전반에 걸쳐 영감을 주고

더 넓은 영역에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1961년 탄생한 남자친구 KEN과 함께 하고 있는 바비는 지난 반세기 동안 패션, 주얼리, 슈즈 등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여성과 소녀들의 잇 아이콘이자, 가장 친한 친구, 두려움 없는 모험가로
단순 10대를 반영하는 인형에서 패션과 트렌드의 상징으로서 POP CULTURE 역사에 지속적인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바비 제품은 구성 특징에 따라 Fashion and Beauty, ESTATE, Family, Fairy Tale, 

Collector 까지 총 여섯개의 라인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특히 성인 컬렉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Collector 라인은 각 LABEL과 컨셉에 따라

매해 LIMITED EDITION으로 생산되어 매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답니다. 




더불어 미국 서부 말리부의 핑크빛 드림하우스에서 살고 있는 바비와 바비의 동생들, 친구들과의 

갖가지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바비의 드림하우스' (BARBIE LIFE in the DREAMHOUSE) 애니메이션을 통해 

바비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데요. '바비의 드림하우스' 애니메이션은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화려하고 재미있는 볼거리,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에 대한 메세지를 전해주며 매시즌 업데이트 되고 있답니다.


현재 온라인, TV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2013년 9월부터 케이블 채널, IPTV를 통해 방영되고 있습니다.  




바비를 쉽게 체험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다양한 어플, SNS, 모바일을 통해 

브랜드 소개 및 게임, 비디오,쇼핑정보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바비 2.0" 플랫폼을 통해 더 쉽게 바비의 패션 플레이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SNS 채널들을 통해 바비의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